스마트 + 인테리어 포럼(SMART + INTERIOR FORUM)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스마트 + 인테리어 포럼 박찬우 의장

안녕하십니까?

스마트+인테리어 포럼 의장 박찬우(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 IoT비즈 그룹장) 입니다.

스마트+인테리어 포럼은 사물인터넷(IoT), AI, VR, 5G가 적용된 지능형 실내 공간을 구성하는 가전, 가구, 건축, 인테리어·리모델링과 관련된 요소들 간의 상호연결, 운용 등을 포괄하는 산업이며 미래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에 포럼에서는 미래먹거리 창출이라는 사명감을 견지하며 자체적으로 B2B를 중점으로 한 전략 세미나 및 시연회 등을 개최하여 기업의 경쟁력 발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시장 규모가 2022년에는 40조로 확대되고 관련 기업에 따라 신규 사업 발굴, 고용 창출 효과 등 창조적인 파급효과가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스마트IoT) 기업의 B2B 협업 및 수익창출 기회 제공을 필두로 신규시장 연계를 더욱 강화하여 팬더믹 시대에 전체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공간 건축 스마트인테리어 산업의 초기 스마트인테리어 기반 사업에 기여할 것입니다.

스마트+인테리어 포럼은 운영위원회와 정책표준 분과위원회, 테스트하우스 분과위원회, 스마트주거사회지원 분과위원회를 포함해 총 12개의 분과위원회로 구성되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각 분과별 역할에 맞게 ‘산업체간 정보교류 및 공동신사업 개발’, ‘스마트+인테리어 관련 시장 환경조성 및 개척’, ‘정부정책규제 및 조정, 공동협력방안 도출’ 등 “스마트+인테리어” 신산업을 육성시키기 위해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마트+인테리어산업’ 분야 산업 발전 모색 및 대·중·소 기업간 상호 시너지 창출을 이룩할 수 있도록 산·학·연·관 그리고 포럼 회원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공동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